Home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아토피약, 피부아토피 병변상태체크와 생활습관교정 총정리!
동준 조회수:128 182.231.200.156
2020-09-03 17:40:43

아토피약, 피부아토피 병변상태체크와 생활습관교정 총정리!


 
#아토피피부염 #아토피치료 #아토피초기 #성인아토피 #아토피연고 #아토피원인 #아토피에좋은음식 #얼굴아토피 #아토피음식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성인아토피에좋은음식 #아토피진물 #입주위피부염 #눈아토피 #목아토피 #목피부염 #아토피식단

아토피습진은 신체적인 고통은 물론 정신적, 사회적 고통까지 뒤따르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또한 많은 환자들이 수면장애, 스트레스로 우울감, 불안증 등을 겪으면서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 형성까지 어려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아토피습진이 있는 분들이 병원·한의원에 계속 다니지 않고도 치유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토피의 치료는 완치의 개념보다는 병의 급성 여부, 중증도, 물집의 정도와 만성화, 그리고 가능한 유발 요인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상태에 맞는 생활자연치유방법을 알면 치료기간도, 비용도 줄이고 재발도 예방할 수 있어 여러분의 아토피피부염 치유가 쉬워질 것입니다.아토피습진으로 인한 증상은 개인마다 다 다릅니다. 아토피가 생기는 이유는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이지만 유형은 면역력에 따라 다 다릅니다. 그래서 신체 부위별 아토피피부염 증상 병변면적 중증도와 체질에 따라 생활자연치유방법도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아토피습진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충격적인 것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의사.한의사와 병.의원을 선택함에 있어 신중하지 않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만약, 감기나 몸살 등등 가벼운 질병들에 대해서는 가까운 병.의원을 찾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아토피.습진처럼 난이도가 높은 난치성질환일 경우에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그 이유는 잘 못된 진단 및 자가 치료로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사용해 근본 원인 치료가 아닌 증상 유발요소 제거만 할 경우 반복적 재발로 인해 만성 피부질환이 되며 아토피성 피부염, 유두습진, 한포진, 결절성양진 등 다른 염증성 피부질환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짧은 시간 내에 진료하는 곳이 많다보니 의사마다 다른 진단을 하거나 연고만 처방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컨대 습진, 아토피피부염, 화폐상(동전)습진, 피부알레르기, 땀띠 등은 피부질환의 원인이 아니라 증상을 가리키는 명칭일 뿐이기 때문에 질환명과 관계없이 염증을 가라앉히는 동일한 연고(스테로이드제, 항히스타민제 등)가 처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질환은 1~2시간 정도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피부 증상이 발생한 시기의 식습관, 생활습관, 환경 등 발생 원인과 특성을 파악 한 후 환자들에게 정확한 증상별/원인별로 식습관/생활습관/재발 없는 생활습관교정법을 전달하는 것이 정확하고 올바른 치료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 증상 같은 경우는 정확한 관찰과 진찰을 통한 진단이 필요하며, 증상에 대한 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발생한 근본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추후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데, 혹 잘못된 진단과 치료를 할 경우 추후 재발이나 부작용을 겪는 일도 많으며, 만성화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토피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치료시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피부아토피 연고부작용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아토피 스테로이드 부작용과 리바운드 줄이는 방법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피부아토피 주의사항과 아토피 진물 관리방법

피부아토피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피부아토피 실내 환경 관리법

피부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