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사랑나눔 실천운동-헌혈로 생명 전하기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 조회수:4872 106.243.159.75
2015-04-27 15:42:00

안녕하세요.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 입니다.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아 회원학교 및 교회를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실천운동-헌혈로 생명 전하기’를 진행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에 감격한 그리스도인들의 삶을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이번 행사에 기독학교 및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헌혈의 필요성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혈액은 아직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거나,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는다.

생명을 사고 팔 수 없다는 인류 공통의 윤리에 기반하여, 세계 각국은 혈액의 상업적 유통을 법으로 규제하고 있다.

헌혈한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하다.(농축적혈구 35일, 혈소판 5일) 따라서 적정 혈액보유량인 5일분을 유지하기 위해 헌혈자분들의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수혈용 혈액의 경우 자급자족하고 있지만, 의약품의 원재료가 되는 혈장성분의 경우 외국으로부터 수입을 하고 있다.

외국으로부터 수입하지 않고 혈액을 자급자족하기 위해서는 연간 약 300만명의 헌혈자가 헌혈에 참여해야 한다.

우리는 언제 수혈을 받을 상황에 처할지 모르며 건강할 때 헌혈하는 것은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여, 더 나아가 모두를 위한 사랑의 실천이다.

 

2. 헌혈 과정

1) 헌혈기록카드 작성

헌혈기록카드(전자문진) 작성 헌혈자는 헌혈 전에 필수 헌혈관련 안내문(헌혈금지약물 및 예방접종 감염병 종류 및 변형크로이츠펠트-야콥병 헌혈금지지역, 국내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지역, 국외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지역, 헌혈 후 생길 수 있는 증상)을 읽고 헌혈기록카드(앞면 및 뒷면의 문진표)를 작성해야 한다.

2) 헌혈 상담

가. 신분증 확인

- 헌혈 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 신분증의 종류 : 주민등록증, 여권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것으로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확인 가능한 것

나. 헌혈경력조회

- 혈액정보관리시스템(BIMS)을 통해 과거헌혈경력과 그 검사결과를 조회한다.

다. 헌혈 전 검사

- 문진 간호사는 헌혈자가 작성한 헌혈기록카드를 확인 후 몸무게, 헤모글로빈 수치 및 혈압

맥박, 체온을 측정한다.

 

 주 최 :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

 주 관 : 대한적십자사

 실행 주간 : 2015년 5월중 택일

 신청 접수 : info@kcs.press

 문 의 :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02-2039-2777)

 

 

댓글[1]

열기 닫기

top